일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1기에 등장인물 내용 느낀점에대해서 알아보자
등장인물
에렌 예거: 주인공으로, 인간과 거인의 전쟁에서 생존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냅니다. 처음에는 자신이 갖고 있는 힘을 제어하지 못하고, 자신의 가족들을 거인에게 잃은 상처 때문에 거인에 대한 증오와 분노가 깊은 인물입니다. 하지만, 작품이 진행되면서 자신의 존재 이유와 거인과의 전쟁을 이해하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카사 아커만: 에렌의 단짝으로, 인간과 거인의 전쟁에서 생존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냅니다. 에렌과 함께 거인과의 전쟁을 이겨내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등, 자신의 인생을 위해 희생적인 결정을 내리는 인물입니다. 가족을 잃은 과거 때문에 자신을 남겨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르민 아를렛: 에렌과 미카사의 친구이자, 지적인 능력으로 전쟁의 전략을 세우는 인물입니다. 처음에는 공포와 불안감 때문에 거인과 싸우는 것에 주저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점차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받아들이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비 아커만: 인간군의 우수한 병사로서, 거인과의 전쟁에서 실력을 발휘하는 인물입니다. 믿음직한 리더십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인간군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합니다. 처음에는 에렌과 대립하며 인간에 대한 신뢰가 없는 모습을 보이지만, 작품이 진행됨에 따라 자신의 지향점을 찾아가며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에른크 브라우: 인간과 거인의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인물입니다. 전쟁의 중심에 있는 중요한 인물로, 인간과 거인을 연구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이상에 대한 강한 신념과 자부심 때문에 가끔은 다른 인물들과 대립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자신이 추구하는 이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라 베이거: 인간군의 엘리트 병사로서, 거인과의 전쟁에서 실력을 발휘하는 인물입니다. 높은 전투력과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희생도 감수할 수 있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히스토리아 레이스: 로열 가문 출신으로, 인간과 거인의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인물입니다. 자신의 가문의 역사와 비밀을 알고 있어서, 그녀를 중심으로 전쟁의 이면을 담당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자신의 역할을 모르고, 많은 고통을 겪지만, 작품이 진행됨에 따라 자신의 존재 의의를 이해하고, 이에 따른 선택을 하며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용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은 일본 만화가 이스아야마 후미아키의 동명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작품은 지구를 습격하는 거인들과 인간들의 전쟁을 그리고 있으며, 거인들을 상대하는 인간들의 모습과 그들이 겪는 고통과 싸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1기는 총 25화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방영은 2013년 4월입니다. 이 작품은 전투 장면과 캐릭터들의 내면을 묘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냈습니다. 작품은 가장 큰 세력인 '마루니스트'의 정당성을 위해 싸워나가는 주인공 이른바 '수호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 중심에 있는 주인공은 엘리어스 지거, 미카사 아케르만, 아르반 아르렌트와 같은 캐릭터들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지키기 위해 거인들과 싸우는 것을 강요받지만, 이 과정에서 수많은 희생과 상처를 입게 됩니다. 작품의 전개와 연출, 캐릭터의 심리 묘사, 그리고 거인들의 존재감 등은 모두 놀라울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 굉장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작품에서는 전투 장면을 중심으로 전개되기 때문에, 매화마다 각자의 스킬과 능력을 발휘하며 싸우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또한, 작품에서는 캐릭터들의 내면을 묘사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여서, 각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본성과 욕망, 그리고 내면의 갈등 등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물론,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상당히 어두운 면이 있습니다. 인간과 거인의 전쟁에서는 끝이 없는 희생과 상처가 계속해서 일어나기 때문에, 작품을 시청하는 도중에는 불안과 슬픔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한 분위기 때문에, 작품에서는 시청자들에게 대단한 감동을 줍니다. 작품 속에서 그려지는 모든 것들이 끝없는 희생과 상처의 과정을 거쳐 달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주인공들의 성장과 성취가 더욱 감동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작품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 중 하나인 미카사 아케르만은, 진실을 추구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의 신념을 지키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의 용기와 결단력은 시청자들에게 큰 용기와 힘을 줍니다. 하지만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두움과 불안이기 때문에, 모든 시청자들에게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선호하는 장르나 분위기가 아니라면, 작품을 시청하는 도중에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품의 마무리 부분에서는 미스테리한 부분이 많아서, 다음 시즌이 어떻게 이어질지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게 됩니다.
느낀점
진격의 거인 1기는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작품 전반적으로 어둡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함께, 인간과 거인의 전쟁, 그리고 주인공 이후마와 친구들의 성장과 성취가 인상적으로 그려졌습니다. 특히 작품에서 나오는 거인들의 모습과 각각의 능력은 매우 독특하고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작품 내부의 세계관도 매우 흥미롭게 그려져 있었고, 이후 이어지는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작품 내부의 설정이나 인물들의 관계, 그리고 미스테리한 요소들이 시즌이 진행될수록 궁금증을 자아내며 시청자를 매료시켰습니다. 하지만 작품 전반적으로 상처와 희생의 과정이 많았기 때문에, 무거운 감정을 느끼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또한, 주인공과 그의 친구들이 겪는 고통도 매우 심각하여, 작품을 보면서 함께 고통을 나누는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 애니메이션은 모든 시청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작품은 아닙니다. 어둡고 상처와 희생의 과정이 많은 작품이기 때문에, 작품을 시청하는 도중에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감정이 작품의 감동적인 순간에서 더욱 큰 감동을 선사해준다는 점도 사실입니다. 총평하자면, "진격의 거인" 1기는 인간과 거인의 전쟁을 그린 작품 중에서도 꼭 시청해봐야 할 작품 중 하나입니다. 작품 속에서 그려지는 캐릭터들의 성장과 성취, 그리고 거인들의 모습과 능력 등 모든 것들이 완성도가 높게 그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상처와 희생의 과정이 많아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작품을 시청하기 전에 자신의감수성과 체력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즌이 이어져서 더욱더 인상적인 이야기가 전개될 것이기 때문에, 작품을 시청하고 나서 시즌 2, 3을 기다리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댓글